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지속가능한 생활용품을 연구 개발하는
리빙테크 스타트업
㈜플렉스앤락입니다.
지속가능한 생활용품을 연구 개발하는
리빙테크 스타트업
㈜플렉스앤락입니다.
㈜플렉스앤락 김경선 대표
PRODUCT
제품소개
‘플렉스박스’는 스타일리시한 TO-GO BOX 포장 용기로 다양한 그래픽 탈부착 패널과 실리콘참으로 날마다 다른 디자인으로 연출 가능합니다. 단순히 음식을 보관하는 식품 용기가 아닌 휴대폰 케이스처럼 개인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아이템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실리콘 식판과 케이스의 결합 구조로 고무패킹 없이도 여러 개의 구획이 칸마다 독립 밀폐를 형성합니다. 따라서 음식물이 서로 섞이지 않아 신선도를 유지하며, 책처럼 세워서 가방에 넣어도 음식물이 흐르지 않아 휴대성과 수납이 효율적입니다.
‘플렉스박스’를 활용해 식품을 포장할 경우 연간 1인당 153개의 일회용 포장용기 사용 절감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플렉스박스’는 재사용 컵, 배달 용기 등으로 확장 개발할 예정입니다.
SOCIAL IMPACT
소셜 임팩트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내구성 좋은 제품을 생산하여 사용 주기를 늘립니다.
플라스틱 소재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대체 소재를 활용한 다양한 생활용품을 개발합니다.
여성 유휴 인력 및 55세 이상의 은퇴 인력 등 소외 계층의 일자리를 제공합니다.
INTERVIEW
인터뷰
㈜플렉스앤락 김경선 대표
창업을 하시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일회용 식품포장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는 공감하지만
재사용 식품 용기가 불편하고 세련되지 않아 주저하는 이에게
‘용기내 챌린지’는 새로운 선택을 제안합니다.
재사용 식품 용기가 불편하고 세련되지 않아 주저하는 이에게
‘용기내 챌린지’는 새로운 선택을 제안합니다.
사회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계신가요?
불편하고 어려운 친환경이 아닌 쉽고, 감각적인 친환경 제품을 만들고자 합니다.
GS리테일 에코소셜임팩트 프로젝트 6기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한 부분은 무엇인가요?
㈜플렉스앤락의 미래 방향성을 확고히 하고, 우리가 이룰 수 있는 환경적 가치를 구체화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성장 목표 혹은 방향성은 무엇인가요?
다양한 친환경 소재의 지속가능한 생활 용품을 개발하여 글로벌 사용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플렉스앤락의
이야기가 더 궁금하다면?
대표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야기가 더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