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나이스투잇츄 로고
나이스투잇츄
#부산물
#업사이클링
#상생
나이스투잇츄 제품
나이스투잇츄 대표
버려지는 부산물을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만드는 BY-PRODUCT, BE-PRODUCT를 실천하는 나이스투잇츄입니다.
나이스투잇츄 김영식 대표
PRODUCT
제품소개
나이스투잇츄 제품
나이스투잇츄는 새롭고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원물을 활용하여 새로운 맛을 추구합니다. 농업에서 버려지는 부산물들이 먹을 수 있다는 점 아셨나요? 원물 수급부터 연구, 디자인까지 지구와 상생하는 브랜드가 되고자 합니다.
버려지는 블루베리 잎과 치커리 뿌리에 천연 향료를 블렌딩한 ‘뉴올리언스’를 소개합니다. 티백 1개에 1000ml의 물을 넣고 마실 수 있으며 저온 로스팅을 통해 차가운 물에서도 바로 우려 마실 수 있습니다. 한 그루의 블루베리 나무에서 약 500g 잎이 버려집니다. ‘뉴올리언스’로 100그루의 나무에서 버려지는 잎을 업사이클링 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투잇츄 제품
나이스투잇츄 제품
건강까지 생각하는 제로 티백 ‘스위밍 풀’은 재생 효과에 탁월한 병풀과 천연 감미료라 불리는 스테비아 잎을 나이스투잇츄만의 레시피로 국내 티백에서 맛보지 못했던 새로운 맛을 만들었습니다. 피부가 지칠 때 스위밍 풀 한 잔 드셔보세요.
SOCIAL IMPACT
소셜 임팩트
버려지는 농가 부산물을 구매하여 티백으로 업사이클링합니다.
농가에는 새로운 부가 가치를 창출합니다.
또한 불법 소각 감소로 탄소 배출을 줄이며 산불을 예방합니다. 소비자에게는 새로운 원물을 소개하여 다양한 식자재를 선보입니다.
INTERVIEW
인터뷰
나이스투잇츄 김영식 대표
창업을 하시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나이스투잇츄 대표 우연히 들어가게 된 토마토 밭에서 잎과 줄기가 뿜어내는 엄청난 향에 매료되었습니다. 농가에서 버려지는 부산물인 잎과 줄기에 많은 영양과 효능이 있다는 걸 알게 되면서 나이스투잇츄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회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계신가요?
나이스투잇츄 대표 농가를 직접 방문하여 버려지는 부산물을 구매합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종류의 식용 가능한 부산물의 존재를 직접 확인합니다. 이렇게 실제 버려지는 농업 부산물로 제작한 상품을 시중에 유통하고 판매합니다. 최근에는 식품 부산물도 수거하여 다음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GS리테일 에코소셜임팩트 프로젝트 6기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한 부분은 무엇인가요?
나이스투잇츄 대표 코치님 및 같은 기수의 동료 대표님들에게 많은 도움과 부산물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특히 강아지 사료부터 콜라, 과자, 잼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으로 제작할 수 있는 무한한 영감을 받고있습니다.
앞으로의 성장 목표 혹은 방향성은 무엇인가요?
나이스투잇츄 대표 현재 티백 위주의 제품군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GS리테일 에코소셜임팩트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인사이트로 새로운 제품군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F&B 브랜드의 본질은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ESG 트렌드 안에서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원물을 통해 새로운 맛을 만들어 본질에 멀어지지 않는 브랜드가 될 것입니다.
나이스투잇츄 로고
나이스투잇츄의
이야기가 더 궁금하다면?
대표 홈페이지 바로가기
GS리테일과 함께 지구를 지키는
에코 제조 스타트업이 되고 싶다면?
지원하기

GS 리테일 ECO SOCIAL IMPACT PROJECT 운영사무국
MAIL : gsretailsip@underdogs.co.kr
언더독스 주식회사 I 서울특별시 종로구 돈화문로 88-1
사업자등록번호 : 693-88-00061 I 대표 : 조상래

© underdog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