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원료
#헤드교체형칫솔
#건강한일상
삶에서 새롭고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내고 싶은 이들을 위한 브랜드 '리시오(reseio)'를 만든 (주)스튜디오 다시물결입니다. 용기있는 이들의 지속가능한 도전을 위해 일상을 지탱하는 건강한 제품을 만듭니다. 좋은 실천을 조금 더 쉽고 편하게 매일 쓰는 일상용품에서부터 시작할 수 있게 돕습니다.
PRODUCT
천연원료로 만든 헤드교체형 칫솔세트
아름다운 색감과 세련된 디자인, 탄력 있는 미세모와 건강한 칫솔대로 만들어진 특허 받은 구조의 리시오 헤드교체형 칫솔. 바디 1개와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는 칫솔모 3개가 함께 들어있어요.
당신의 건강한 일상을 위한 더 나은 칫솔모 교체 습관을 리시오가 제안합니다. 직관적인 교체형 구조로 구강건강을 손쉽게 지켜보세요.
당신의 건강한 일상을 위한 더 나은 칫솔모 교체 습관을 리시오가 제안합니다. 직관적인 교체형 구조로 구강건강을 손쉽게 지켜보세요.
국내 최초 미세플라스틱 제로, 안심할 수 있는 칫솔 바디와 BPA free, 향균 인증을 받은 고품질의 미세모입니다. 특허받은 독특한 헤드교체형 구조로 92%의 폐기물 절감 효과까지 느껴보세요.
업사이클링 튜브짜개는 버려진 병뚜껑을 업사이클링 해서 만든 하나뿐인 색감의 튜브짜개입니다. 치약 등 튜브로 된 제품을 남김없이 끝까지 짜서 쓸 수 있게 도와주는 제품이에요. 색감이 독특하게 예뻐서 칫솔과 함께 선물세트 구성이 가능합니다.
SOCIAL IMPACT
소셜 임팩트
impact
구강위생을 위해서는 자주 바꿔주어야 하지만 현대인들 중 40%가 잘 지키지 못하고 있는 칫솔모 교체 습관, 리시오는 직관적인 디자인의 헤드교체형 칫솔로 당신의 건강한 일상을 위한 더 좋은 습관을 제안합니다.
impact
매일 쓰는 일상용품으로 좋은 실천을 조금 더 쉽고, 조금 더 편하게 할 수 있게 돕습니다. 국내 최초로 미세플라스틱 불검출 인증서를 받은 건강한 칫솔, 칫솔모 교체시마다 92%의 플라스틱 쓰레기를 간편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impact
‘리시오 칫솔'은 제품 자체 탄소 저감 효과에 더해, 산림탄소 사회환원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타 칫솔 제품 평균 탄소배출계수 대비 91.23%만큼 탄소를 저감합니다. ISO 인증 기준, 제품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284,229kgco2e'만큼의 탄소를 저감했습니다.
INTERVIEW
인터뷰
창업을 하시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일을 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다 스티브 잡스, 제프 베조스 등을 보며 현시대에 가장 큰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직업이 바로 기업가라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내가 만드는 비즈니스가 이윤 창출과 동시에 세상에 포지티브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구조라면 해당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면 시킬수록 더욱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다고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에 창업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파인애플 줄기 기반의 비건가죽으로 만든 메신저 백, 플라스틱 리사이클링 에코백 등을 제작해 펀딩하는 등 관련된 노력을 이어왔습니다. 리시오를 통해서는 나다운 삶과 건강 그리고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제품을 지속해서 만들며 고객분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매력적인 제품을 기반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는 꿈이 있었습니다. 대학시절 내내 다양한 취미와 관심사를 기반으로 프로젝트, 창업, 스타트업 관련 경험을 쌓아왔는데요. 꾸준히 나아가는 브랜드가 되었을 때만 만들 수 있는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기에 리시오를 진심으로 일구고 있는 우리(팀)만의 아이덴티티를 브랜드에 더 잘 녹여내고 싶습니다. 각자의 삶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고자 시도하고 도전하는 이들을 오래도록 응원하고 싶고 용기를 주고 싶습니다. 그런 사람들의 매일을 지탱하는 건강한 제품을 만들고 좋은 습관을 제안하자는 취지로 브랜드를 전개해나가고 있는데요. 리시오의 타깃 페르소나는 ‘나’를 시작으로 떠올리고 있으며 리시오의 브랜드 페르소나는 ‘내가 되고 싶은 나’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매력적인 제품을 기반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는 꿈이 있었습니다. 대학시절 내내 다양한 취미와 관심사를 기반으로 프로젝트, 창업, 스타트업 관련 경험을 쌓아왔는데요. 꾸준히 나아가는 브랜드가 되었을 때만 만들 수 있는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기에 리시오를 진심으로 일구고 있는 우리(팀)만의 아이덴티티를 브랜드에 더 잘 녹여내고 싶습니다. 각자의 삶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고자 시도하고 도전하는 이들을 오래도록 응원하고 싶고 용기를 주고 싶습니다. 그런 사람들의 매일을 지탱하는 건강한 제품을 만들고 좋은 습관을 제안하자는 취지로 브랜드를 전개해나가고 있는데요. 리시오의 타깃 페르소나는 ‘나’를 시작으로 떠올리고 있으며 리시오의 브랜드 페르소나는 ‘내가 되고 싶은 나’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사회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계신가요?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사실 잘 알지 못하지만 친환경 제품의 경우 일부 원료를 전체처럼 부풀려 말하는 식의 그린워싱이 많습니다. 리시오는 있는 그대로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신뢰가 가는 브랜드가 되고 싶습니다. 기존 친환경 칫솔들에는 석유계 플라스틱이 섞여있었다면 리시오 칫솔은 천연원료 기반의 바이오매스 신소재로 제품을 만들어 건강 및 환경 측면에서 더 품질이 좋습니다. 또한 제품 자체의 교체형 구조에 더해 산림탄소 사회환원 프로젝트에도 참가하기에 칫솔을 그저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기존 제품 대비 평균 91.23% 이상의 탄소저감이 가능합니다. 또한 새롭고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내는 사람들을 응원한다는 브랜드의 철학에 맞게 청년 스타트업 및 각종 지역 단체들을 적극적으로 후원하고 있습니다.
GS리테일 에코소셜임팩트 프로젝트 7기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한 부분은 무엇인가요?
코치님, 매니저님, 그리고 다른 대표님들 덕분에 사업 전반에서 많은 배움을 얻은 것 같습니다. 세밀한 교육을 통해서 우리의 비즈니스가 현재 어느 위치에 있는지 정확히 파악하고 또, 어떤 문제가 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도화하고 장기적인 비전과 단기적인 실행전략을 동기화해 빠르게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돌아보면,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받은 자극과 배움 덕분에 사업을 계속해야 하는 이유를 다시금 발견하고 멈추지 않고 나아갈 열정을 얻은 것이 가장 큰 성장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성장 목표 혹은 방향성은 무엇인가요?
기존의 저관여 제품이었던 칫솔에서 특별하고 의미 있는 경험, 예쁜 색감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매일의 양치 시간을 더 즐겁고 행복하게 만들고 싶습니다. 더불어 브랜드의 메시지와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파하며 나다운 삶을 위해 시도하고 도전하는 이들을 응원하고 싶고, 관련 행보를 이어가고 싶습니다. 리시오는 앞으로도 동시에 건강한 일상을 위한 좋은 습관을 제안하고 돕는 양질의 제품을 만들며 변화를 만드는 이들의 커뮤니티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탄소 저감에도 지속적으로 기여할 예정이고요. 나아가 더 자유롭고 나다운 삶을 위한 각자의 도전을, 끝내 변화할 당신을 응원하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